온라인 무료상담 > 허그맘허그인

로그인을 해주세요.

허그맘몰 허그유

언어선택

전체메뉴

센터안내 및 상담예약

온라인 무료상담

4살아이배변훈련이안되요

박** 2013.07.05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저희아들이4살33개월인데요 배변훈련이전혀안되고있습니다.. 22개월쯤배변훈련을시작했는데..제대로성공한적이없습니다6살형이있어서..보고쉽게잘배울꺼라고생각했는데.. 쉬하지고하면..참아요.. 얼집에서도..기저귀를빼고있다거낮잠잘때만기저귀를채우는데.. 오전내내참고있다..낮잠잘때한번에..펑~~이런식이예요..참으면병이될까걱정도되고.. 처음에는..형아가쓰던변기도버리고새로운변기로교체도해주고..앉아보라고쉬하자고하면..성공은못해도변기에앉는거는했는데..이젠앉으려하지도않네요.. 아이에게심하게혼을내는것도스트레스받을까봐하지않고..지켜보고있는데..어떻게해야할지도통감을잡을수가없네요.. 심리적으로아이가뭔가불안을느끼나싶은생각도들고요.. 낯가림이심한편이긴한데.. 친해지기가좀시간이걸리는편이지만..성격은활동적인걸좋아합니다.. 대변을볼때..꼭아무도없는곳으로가서싸고와서..닦아달라고하네요.. 어찌해야할까요?혼내면안된다고해서..그냥냅두긴하는데.. 걱정이되네요..날이더워기저귀차는것도힘들텐데..ㅡㅜ
답변 [답변날짜 : 2013-07-05 22:34:08]

안녕하세요, 허그맘입니다. ^^

 
어머님 걱정을 많이 하고 계신 부분이 글로도 전해집니다.

보통 48개월까지는 배변훈련으로 고생을 하기도, 더 많이 걸리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어머님 지금까지 잘 하셨고요, 스트레스 주지 않으시려 애 많이 쓰셨습니다.


조금 더 도움을 드리자면 배변훈련과 관련된 동화책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또한 지금까지 하신 것처럼 실수하면 그럴 수 있다고 위로해 주세요.

보통 실수, 실패를 두려워 하는 아이들이 숨어서 하기 때문입니다.

직접 닦게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더러운 것, 지지라고 언급하면 더러운 것을 만든 죄책감이 들 수 있으니 유념해 주시고요.

한번 댁에서  해보시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다시 저희를 방문해 주세요. 


 
 
답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빠른 비용 문의

부부학교
가까운 센터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