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영례 수석상담사
창원센터
(놀이치료 및 관련 연구)
-하영례, 김숙희(2020). 불안한 아이의 놀이치료 중 부모상담과정에서 나타난 모의 아이상 변화과정. 놀이치료연구. 24(2). 49-68.
-하영례외(2018). 불안한 유아의 놀이치료 변화과정 분석. 유아교육학논집. 22(5). 247-280
-하영례, 김은경(2013). 공감적 교사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한 보육교사의 이해와 행동의 변화 분석. 유아교육학논집. 17(5). 267-289
-하영례외(2012). 놀이치료과정에 나타난 우울한 내담아동과 치료자의 상호작용의 변화: 대상관계이론을 중심으로. 놀이치료연구. 16(1). 25-49
-하영례, 김은경(2009). 유아의 사회정서적 유능감 향상을 위한 집단놀이치료 모형 개발, 놀이치료연구. 13(1). 1-17.
-하영례(2009). 집단놀이치료를 활용한 유아 사회정서적 유능감 프로그램이 친사회성, 유아-교사관계 및 또래유능감에 미치는 효과. 아동학회지. 30(5). 57-72
-하영례, 정효은(2009). 기관변인에 따른 5세 유아의 스트레스에 관한 연구. 놀이치료연구. 13(3). 1-13
-하영례, 고경필(2007) 영아 문제행동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식. 한국영유아보육학. 48(3). 35-57
-하영례, 안정숙(2006). 분리불안으로 인한 등원거부 아동의 놀이치료. 놀이치료연구. 10(1). 83-99
-하영례(2009). 일반유아와 고기능자폐유아의 의사소통에 관한 비교 연구(한국연구재단보고서) 외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