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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황장애 (불안장애)

극단의 공포와 두려움
그리고 죽음 오늘날 현대인들은 지나친 외부적 스트레스를 받아
건강에 심각한 악영향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공황장애는 스트레스로 인한 공포나 불안증세를 나타내는
오늘날의 사회가 만들어낸 다양한 심리질환들 중
하나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증상

  • 호흡이 가빠지거나 호흡이 곤란해지는 순간이 있다.
  • 메스껍고 토할 것 같다.
  • 어지럽고 쓰러질 것 같은 느낌이 종종 든다.
  • 주변의 사물이 이상하게 보이거나 내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 가슴이 두근거리고 심장이 멎을 것 같다.
  • 손발이 저리고 무감각한 느낌이 든다.
  • 손발이나 몸이 떨린다.
  • 몸이 화끈거리는가 하면 갑자기 오한이 든다.
  • 땀이 많이 난다.
  • 가슴 통증이 생기거나 답답하다.
  • 질식 할 것 같다.
  • 자제력이 없어지고 미칠 것 같은 두려움이 생 긴다.

공황장애 자가진단 테스트

※ 7가지 문항 이상에 해당이 된다면 공황장애증상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 1.심장이 두근거리거나 빨라진다.
  • 2.땀이 많이 난다.
  • 3. 손이나 발 혹은 몸이 떨린다.
  • 4. 숨이 막히거나 답답한 느낌이 든다.
  • 5. 질식할것 같은 느낌이 든다.
  • 6.가슴이 아프거나 압박감이 느껴진다.
  • 7. 메스껍거나 뱃속이 불편함을 자주 느낀다.
  • 8. 어지럽거나 쓰러질 것 같은 느낌이 든다.
  • 9. 비현실적인 느낌 또는 이인증(자신이 달라진 느낌)
  • 10. 미쳐 버리거나 자제력을 잃어 버릴 것 같은 두려움이 온다.
  • 11. 죽을 것 같은 두려움이 온다.
  • 12.지각 이상 (둔하거나 따른거리는 느낌이 든다)
  • 13. 몸에서 열이 나거나 오한이 온다.

공황장애는 발병 시 극심한 불안감과 고통을 주는 심리적 질환이지만 적절한 치료로 회복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있는 경우 조기에 정확한 진단과 치유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극복방법

    1. 운동을 한다.
    2. 충분한 휴식을 취한다.
    3. 여러 사람을 만나본다.
    4. 숙면을 취한다.
    5. 규칙적인 식사를 한다.
    6. 늘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 상담효과

    # 원데이 심리검사
    # 종합심리검사
    # 개인심리상담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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