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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대체로 그렇지 않다
3: 보통이다
4: 대체로 그렇다
5: 매우 그렇다
질문
전혀 그렇지 않다
대체로 그렇지 않다
보통이다
대체로 그렇다
매우 그렇다
  • 화나는 사건에 대해 중요하지 않은 사건이라고 나 자신을 확신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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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나는 상황을 벗어난다. 그리고 그 사건 전체를 잊어버리려고 노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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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를 화나게 한 사람에게 빈정거리거나 흠을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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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느 정도 진정된 후에 나를 화나게 한 사람에게 일어난 사건에 관해 이야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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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나는 사건에 신경을 쓰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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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나는 상황에서는 화 안 난 척하다가, 나중에 친구나 가족에게 내 감정을 토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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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나는 상황을 벗어나서, 일어난 사건에 대해 말했을 때 나에게 동의해 줄 누군가(친구나 동료)를 찾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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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를 삭이기 위해 바쁘게 무언가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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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먹을 움켜쥐거나 손짓을 하는 등 강력한 몸짓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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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를 화나게 한 사람에게 욕을 하거나 모욕적인 말을 하거나 악담을 퍼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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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나는 상황을 벗어나서, 내 이야기를 듣고 지지해 줄 사람을 찾아 조언을 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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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나는 상황에서 내 생각을 정리하여 나를 화나게 한 사람에게 공격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표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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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를 삭이기 위해 운동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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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를 화나게 한 사람을 밀치거나 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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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이나 공부를 평소보다 더 열심히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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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를 화나게 한 사람에게 내 감정을 솔직하게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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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황을 생각해 보다가, 나중에(예, 저녁에) 친구나 배우자에게 내 감정을 토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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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을 꽝 닫거나 책상을 치거나 하여 분노를 표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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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를 삭이기 위해 집 청소나 사무실 청소 혹은 화단 손질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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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어난 사건을 파악하려고 노력하고 진정이 되면 나를 화나게 했던 사람에게 말하려고 마음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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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나는 상황에서 벗어나서,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뒤 친구나 가족에게 전화하여 내 감정을 토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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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를 참으면서 나를 화나게 한 사람과 문제를 해결해 보려고 노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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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언가를 열심히 해서 화나는 사건을 잊어버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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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를 화나게 한 사람에게 ‘보복하는’ 상상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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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고 싶었지만 실제로는 하지 못한 것에 대해 반복적으로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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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나는 사건에 대한 생각이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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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의도하지는 않더라도, 친구나 가족과 전화통화를 하다가 내 감정을 말해 버리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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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나는 사건은 오랫동안 나를 괴롭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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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나 나면 언성을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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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나는 상황을 벗어나서 화를 가라앉힌다. 그리고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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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음속으로 화나는 사건을 여러 번 생각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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