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칼럼 > 허그맘허그인

전체메뉴

전문가 칼럼

전문가 칼럼

심리상담소

  조회:8166

안녕하세요. 이정순 입니다.



오늘은 심리상담소을 소개 하겠습니다.



그동안 정말 많은 분들이 저희 심리상담센터를 다녀가셨어요.



심리상담센터이므로 처음에는 마음이 아픈 분들이 오시는 곳이지만 상담을 통해 마음이 건강해지셔서 종결하게되면 마음이 기쁘고 보람을 느낍니다.

 

어제는 저희 센터에서 상담을 받으신 분의 소개로 어떤 분이 오셔서 상담의 절차를 문의하고 가셨어요.



마음이 힘들 때 도움을 받으셨다며 소개하셨다고 하네요. 정말 감사한 마음 가득입니다.


 

성인상담은 다음과 같은 절차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 전화문의 후 초기상담 예약을 합니다.


- 상담 일의 시간에 맞추어 방문하십니다.


- 상담신청서를 작성하십니다.


- 초기상담을 진행한 후에 상담치료가 진행됩니다.


- 상담치료는 주 1회 혹은 사정에 의해 주 2회 진행하기도 합니다,


- 상담시간은 50분입니다.


상담센터에는 정말 많은 다양한 사연으로 오고 계시지요.



어떤 분은 대인관계, 어떤 분은 부부 가족간의 갈등, 어떤 분은 사업실패와 같은 개인적인 상황의 어려움,


어떤 분은 우울증, 공황장애와 같은 심리적인 어려움 등의 다양한 사연으로 오고 계십니다.



처음에는 조금 낯설고 어렵게 느끼기도 하시지만, 성인상담치료가 진행되어 가는 과정에서 한 회, 한 회 시간이 경과하며 마음의 짐을 벗어내고



자신의 문제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며 문제를 건강하게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하시게 됩니다.



심리상담사는 내담자분의 이야기에 진심으로 귀기울이며 마음으로 듣습니다.



지금의 상황에서 함께 아파하고 함께 웃으며 지금을 같이하며 어떻게 하면 지금보다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실 수있는가에 대해 전문적인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요즘 제가 성인상담을 하며 느끼는 것은 거의 생면부지의 내담자분과 그 분의 정말 마음 속 깊은 아무에게도 보이기 쉽지 않은 은밀한 곳을 보여주시는 용기에 감사드리며



그러한 용기와 함께 변화하고 싶은 열망이 그 분들을 심리상담소에 발걸음하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변화하는 것이 어려워 저항을 하시기도 하지만 한 번 두 번 시간이 경과하며 대부분의 내담자 분들이 조금씩 서서히 긍정적인 변화를 보이시는 것에 감사한 마음입니다.



긍정적인 변화의 시간에 함께하는 것이 보람되고 의미있습니다.



상담치료를 통해 자신의 문제를 건강하게 해결하고 종결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살다보면 여러가지 문제가 참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압도당하지 않고 건강하게 잘 대응해 나가기 위해서는 내가 당당하고 씩씩한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문제를 회피하지 않고 해결해 나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며, 아마도 저의 이러한 개인적인 성향도 상담에 영향을 주겠지요.


살면서 여러가지 힘든 문제가 있을 때, 당신이 힘내서 대응해 나가는데 도움이 필요할 때 심리상담센터를 기억하시고 방문해주신다면



심리전문가의 도움을 적절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의 삶은 문제의 연속이므로 이러한 문제를 건강하게 대응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피하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하지만 피한다고 해결이 다 되나요?



결국은 내가 그 문제의 실마리를 풀어나가는 노력을 해야 문제가 해결되어집니다.



상담센터의 심리전문가와의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내담자분의 심리정서적인 문제가 해결되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마음이 여리고 고운 분들이 세상살이에 지쳐 마음이 힘드신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마음이 힘들고 지칠 때에 옹달샘처럼 시원하고 맑은 휴식을 주는 곳이 심리상담소입니다.




당신의 마음이 고단하고 지칠 때에 편안하게 잠시 쉬어가시기 바랍니다.



 

빠른 비용 문의

부부학교
가까운 센터로 문의해 주세요